Walking in the park

Nobody's Perfect - 아무도 완벽하지 않다. 본문

Activities/Bicycle

Nobody's Perfect - 아무도 완벽하지 않다.

TKang 2012. 11. 12. 21:01

Nobody's Perfect Avoid these five new-cyclist mistakes 

아무도 완벽하지 않다 - 신참 사이클리스트의 다섯가지 실수 방지하기

By Alex Stieda



나는 1986년에 '네오 프로'로, 이미 9년째 아마추어로 레이스를 해오고 있었다.


나는 내가 꽤 괜찮은 선수였다고 생각하고, 레이스를 하러 유럽으로 향했다.

나는 클라임을 잘 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오르막에서는 뒤로 사라졌다가, 내리막에서는 맨 앞까지 내리꽂는

'나만의 전략을 만들었다. 나는 은퇴한 프로 선수가 이탈리아어로 내 팀메이트인 '밥 롤'에게 '진정하지 않으면, 

골짜기 아래에서 발견될 것'이라고 얘기 하기 전까지 미친듯이 탓었다.(그 때에는 대부분의 레이서들이 영어를 하지 못했다.)

난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음의 다섯가지는 신참 라이더가 자주 범하는 일반적인 실수들과 이를 어떻게 고칠 것인지에 대한 글이다.


§ 가장 비싼 장비 사기

비싼 부품들이 당신을 더 나은 라이더로 만들어 주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장비들을 얼마나 잘 다루며,

실제로 사용 하느냐이다. 질이 잘 든 오래된 안장과 브레이크 후드에 깨끗한 체인과 바테입이 가장 멋지게 보이는 자전거이다.



§ 너무 과하게 시작하기

빨리 달리는 것은 즐겁지만, 알 수 없는 곳에서 탈진하는 것은 그렇지 않다.


라이딩의 첫 1/3은 웜업으로 하고, 다음 1/3은 리듬을 잡고, 마지막 1/3은 미친듯이 밟아라. 

이 방식은 라이딩 중 탈진을 방지하고, 당신이 지쳤을 때 강하게 밀어붙일 수 있도록 단련시킨다.



§ 충분한 재보급 하지 않기

배고파지기 전에 먹고, 목마르기 전에 마셔라.


한시간 이상 달리기 위해, 매 10분마다 물 몇 모금을을 마시고, 매 15분마다 약간씩 먹어라. 

매 1시간마다 물 한 병, 에너지바 하나를 다 먹어라.



§ 전부 다 아는 것처럼 행동하기

신참 라이더들은, 특히 그들이 다른 운동 분야에서의 성공을 만끽하고 있을 때 자만할 수 있다. 


싸이클은 복잡한 스포츠이며, 당신은 매 라이딩이 정진의 기회를 준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더 빨리 성장할 수 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단계에 이르면,

다른 사람들이 다음 단계를 구축하기 전에 기술 향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 번에 하나씩 조언을 준다.

(배우고 있는 사람에게 너무 많이 알려주면 독이 될 수도 있고, 건방져 보일 수도 있으니, 많이 아는 척 하지 말라는 얘기인 듯.)



§ 그룹 라이딩 규칙 깨기

그룹으로 안전하게 달리기 위한 약속이 있는데, 신참 라이더들은 누군가 그들에게 소리 치기 전엔 알지 못한다


그룹 라이딩이 생소하다면, 제일 뒤에서,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살펴 보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라.


<원문보기>

'Activities > Bicy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박 시계, CHR-100-V1  (0) 2013.03.06
스캇 포일 40 (Scott Foil 40) 감상  (0) 2012.11.28
Giant SCR1  (0) 2012.11.08
스프라켓 카세트 종류별 구성 - T수 및 기타  (0) 2012.11.08
How to Adjust Bicycle Gears  (0) 2009.06.16